Threat Modeling을 이용한 PS4와 PC간의 Remote Play 상황 속 위험 분석

Vol. 28, No. 1, pp. 135-143, 2월. 2018
10.13089/JKIISC.2018.28.1.135, Full Text:
Keywords: Remote Play, PS4, Internet, Threat modeling
Abstract

최근 소니 사에서 PS4(PlayStation4)와 PC 간의 인터넷 연결을 통한 리모트 플레이 서비스를 런칭하였다. 이서비스는 외부 네트워크와 PS4가 설치된 환경의 네트워크 연결을 가능하게 하였다. 새로운 서비스로 인해 리모트환경에서 추가적인 보안 위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고 그에 대한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위협 모델링 기법을 이용해 새로이 나타나는 보안 위협을 파악하고 도출한 위협에 대해 비용대비 분석, 유용성 분석을 진행하여 합리적인 보안 대책을 세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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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te this article
[IEEE Style]
H. M. Kim and H. K. Kim, "Threat Modeling and Risk Analysis: PS4 Remote Play with PC,"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and Cryptology, vol. 28, no. 1, pp. 135-143, 2018. DOI: 10.13089/JKIISC.2018.28.1.135.

[ACM Style]
Hye Min Kim and Huy Kang Kim. 2018. Threat Modeling and Risk Analysis: PS4 Remote Play with PC.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Information Security and Cryptology, 28, 1, (2018), 135-143. DOI: 10.13089/JKIISC.2018.28.1.135.